MEMBER JOIN

오브제성형외과 회원가입

회원가입
영문자, 숫자, _ 만 입력 가능. 최소 3자이상 입력하세요.
정보 메일을 받겠습니다.
휴대폰 문자메세지를 받겠습니다.
캡챠로딩중 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이메일로 비밀번호 찾기

ID를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운영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패스워드는 이메일 찾기만 지원합니다,
이메일을 모를 시 운영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아이디 찾기
캡챠로딩중 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OBJET LOGIN

가입하신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X
자세히 보기
사람마다 코 모양은 모두 다릅니다. 
	그만큼 자기 자신의 코에 대한 생각이 다르며 코끝의 모양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렇듯 다양한 코끝의 성형을 한마디로 단언지어 이야기 할순 없지만, 저희 조앤신에서는 개개인에 가장 어울리는 코끝의 위치를 만들어주는 내추럴 코끝성형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코끝의 모양
	우리나라의 경우 대부분 코끝이 너무 뾰족해서 걱정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이런 경우 코끝의 연골을 일부 절제하거나 알로덤 또는 자가 진피를 코끝에 이식해 뾰족한 코끝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CASE 1 
	주먹코의 경우
	과도하게 발달된 콧날개 연골의 일부를 절제, 연골을 묶어주어 오똑한 느낌을 줌
	CASE 2 
	밋밋하게 뭉뚝해 보이는 코끝
	콧날개 연골을 묶어서 오똑하게 세워주고 부족할 경우 자가 연골로 코끝에 탑을 쌓듯이 이식하여 효과를 높여줌
코끝의 길이
	코의 길이는 코와 입술 사이의 각도 (비순각이라 함)로 판단하며 90~100도 정도를 적절하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서양인의 경우에는 코가 크고 높이가 높아서 비순각이 100도 정도로 코끝이 살짝 들린 정도도 무난하지만, 우리나라 사람의 경우에는 코가 작고 낮아서 되도록 90도 정도에 가까워야 코가 짧게 보이지 않고 시원하게 뻗은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코의 길이를 조정하는 것은 대부분 아래에서 설명할 정면에서의 코끝 위치 조정을 동반하게 됩니다.
	CASE 1. 코의 길이가 짧은 경우
	비중격의 크기에 따라 수술방법이 약간은 달라집니다.

	비중격이 충분히 발달하여 있는 경우에는 콧날개 연골을 최대한 입술 쪽으로 내려 비중격에 고정하여 주게 됩니다. 

	그러나 짧은 코의 대부분은 비중격이 짧은 경우가 많아서 비중격연장술을 시행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주(콧구멍 사이 기둥 부분)를 만져보면 깊숙한 쪽으로 연골이 만져지고 앞쪽은 말랑말랑한 살로만 이루어져 있는데 이 부위로 비중격 연골이나 인공뼈 등으로 비중격을 더 길게 만들어주는 방법을 비중격연장술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비중격을 연장하고 콧날개 연골을 이식해주면 코의 길이를 늘여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직으로도 부족할 때는 콧날개 연골의 뒤쪽으로 코 안 점막을 절개하고 그 부위로 귀연골 피부조직 복합 이식을 시행하여 더 늘려 주기도 합니다.
	CASE 2. 코의 길이가 긴 경우
	코의 연골들도 과도하게 발달한 경우가 많아서 연골들을 일부 절제하여 길이를 줄여주고 필요할 경우 코 안 점막도 절제하여 길이를 줄여줍니다. 

	콧날개 연골을 머리방향으로 적당한 위치의 비중격에 고정하여 주게 됩니다.
정면에서의 코끝 위치
	정상적인 코끝의 위치는 콧구멍이 살짝 보일 듯 말 듯한 정도입니다. 
	들창코의 경우에는 짧은 코의 교정과 거의 비슷합니다. 화살코의 경우에는 정면에서 봤을 때 코끝이 양쪽 콧날개를 이은 선보다 아래쪽으로 처져 있는 경우로 코끝을 받치는 비주의 조직이 약하기 때문에 생깁니다. 

	이의 치료를 위해서는 코끝을 받쳐주는 비주지지대의 이식이 대부분 필요합니다. 저희 조앤신에서는 비중격연골을 주로 이용하며 재수술 등의 이유로 비중격의 이용이 어려울 경우에는 다른 연골이나 인공뼈를 이용합니다.
코끝의 높이
	코끝의 높이는 콧대와 자연스러운 곡선을 이루면서도 콧대 부위보다는 조금은 높아야 예쁜 코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코끝은 높이는 정도에 따라서 콧날개 연골만을 묶어서 오똑하게 만들어 줄 수도 있으며 많이 높이면 텐트 밑에 높게 기둥을 세우듯이 비주지지대를 이식해서 충분한 높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