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 JOIN

오브제성형외과 회원가입

회원가입
영문자, 숫자, _ 만 입력 가능. 최소 3자이상 입력하세요.
정보 메일을 받겠습니다.
휴대폰 문자메세지를 받겠습니다.
캡챠로딩중 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이메일로 비밀번호 찾기

ID를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운영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패스워드는 이메일 찾기만 지원합니다,
이메일을 모를 시 운영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아이디 찾기
캡챠로딩중 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OBJET LOGIN

가입하신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X
자세히 보기
쌍꺼풀재수술이란? 
	첫인상을 좌우하는 중요 요소 중 하나는 눈입니다. 
	눈의 크기나 눈매 등은 저마다의 인상과 이미지를 이루고 있어서 많은 사람이 인상과 이미지 변화시키기 위해 쌍꺼풀 수술을 고민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얼굴 형태, 이목구비가 다르므로 자신의 얼굴에 어울리는 눈 성형을 하기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눈 성형 이후 눈 재수술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도 이 때문인 것이죠. 
	눈재수술은 첫 수술보다 어렵고 위험이 따르기 때문에 더욱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특히 1차 수술에서 발생한 조직의 손상, 흉터 개선, 비대칭 등을 모두 해결해야 해서보다 섬세하고 정교한 수술 기술이 필요합니다. 이 때문에 의료진의 풍부한 전문지식과 재수술에 대한 경험이 없다면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조앤신성형외과에서는 개인별 특성 분석 및 연구를 바탕으로 
	1:1 맞춤 눈재수술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정성을 다해 만족스러운 눈재수술을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눈재수술 수술대상
	1. 쌍꺼풀라인이 지나치게 두꺼운 경우
	2. 수술 후 라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3. 수술 전후가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 경우
	4. 쌍꺼풀라인이 희미해져 풀려 버린 경우
	5. 좌우 비대칭이 심한 경우
CASE 1. 쌍꺼풀라인이 지나치게 두꺼운 경우
	쌍꺼풀 라인이 지나치게 두꺼운 경우는 눈꺼풀 피부를 너무 높은 곳에서 절개했거나 피부와 눈을 뜨게 하는 근육을 절개선보다 높은 위치에 꿰맸기 때문입니다. 
	절개선이 높으면 절개선 아래쪽 피부를 잘라내서 쌍꺼풀을 얇게 만들어 주고 절개선보다 높은 위치에 쌍꺼풀이 접힐 때에는 절개선을 따라 피부를 열고 높게 주름이 잡히는 피부와 눈을 뜨게 하는 근육을 분리시킨 뒤 낮은 곳에 새로운 주름을 잡아주면 됩니다.
	원래 눈꺼풀 피부가 두꺼운 사람의 경우, 눈꺼풀이 얇은 사람처럼 쌍꺼풀 선을 잡으면 시간이 지나면서 속 쌍꺼풀처럼 쌍꺼풀이 얇아지는 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쌍꺼풀을 굵게 하려고 재수술을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이런 사람들입니다. 그러므로 눈꺼풀이 두꺼운 사람은 다소 굵은 듯이 쌍꺼풀을 잡아야 시간이 지났을 때 자연스러운 쌍꺼풀이 된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CASE 2. 흉터가 심한 경우
	쌍꺼풀 흉터의 원인은 크게 세 가지로 볼 수 있는데, 
	첫째는 환자의 체질입니다. 환자분들 중에는 간혹 켈로이드 체질이 있는데 켈로이드 체질이란 흉터가 아물면서 우둘우둘하게 솟아오르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는 어떤 의사가 수술해도 흉터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둘째, 의사의 기술이 미숙하여 피부를 정교하게 봉합하지 못한 경우, 또 실밥을 너무 늦게 뽑으면 흉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실밥을 뽑는 시기도 봉합 기술만큼 중요한데 너무 일찍 뽑으면 피부가 벌어지고 늦게 뽑으면 실밥 자국이 남기 쉽습니다.
	셋째, 수술 후 낫는 과정에서 염증이 생기면 흉터가 생기기 쉽습니다. 눈꺼풀 피부는 혈액순환이 잘되는 곳이어서 웬만해서는 염증이 생기지 않지만, 수술 후 술, 담배 등을 한다든지 더러운 손이나 수건 등으로 눈을 만지게 되면 염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 중 어떤 원인으로 흉터가 생겼더라도 켈로이드 체질이 아니라면 재수술로 흉터를 없앨 수 있습니다. 흉터가 있는 부위를 잘라낸 뒤 정교하게 봉합하고 완전히 나을 때까지 관리를 잘하면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 흉터를 없앨 수 있습니다.

	CASE 3. 수술 후 눈이 덜 떠지거나, 덜 감기는 경우
	이러한 증상의 첫째 이유는 수술 후 붓기 때문입니다. 피부를 절개하고 지방이나 근육을 많이 잘라 낼수록 많이 붓고 더 조이고 당기는 듯 느껴집니다. 부기가 빠지면 저절로 눈이 편해지므로 재수술은 필요가 없고, 시간이 지나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둘째는 쌍꺼풀 선을 꿰맬 때 너무 높게 꿰맸던가 눈을 뜨게 하는 근육이 아니라 눈의 지방을 싸고 있는 지방 격막에 꿰맸을 경우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눈꺼풀을 절개해서 쌍꺼풀 선을 풀어낸 뒤 다시 꿰매야 합니다.
	셋째, 눈꺼풀 피부를 너무 많이 잘라냈을 경우입니다. 윗눈꺼풀의 주름제거를 할 때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면 이런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 피부가 늘어지면 자연스러워지므로 재수술할 필요가 없이 시간이 가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CASE 4. 쌍꺼풀라인이 여러 겹인 경우 
	쌍꺼풀이 생기는 것은 눈을 뜨게 하는 근육과 눈꺼풀의 피부가 붙어 있어서 생기는 것입니다. 
	눈을 뜨게 하는 근육과 눈꺼풀 사이에 적당한 지방이 들어있어서 심하게 달라붙는 것을 방지하고 있는데 지방을 너무 많이 제거해 버리면 근육과 눈꺼풀 피부가 여러 군데 달라붙어 여러 겹 쌍꺼풀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눈꺼풀과 달라붙어 있는 근육들을 떼어내고 지방을 적당히 채워주면 교정이 됩니다. 지방을 채워주는 방법은 우선, 눈 깊숙이 있는 지방을 끌어내려 채워주고 이 방법이 여의치 않으면 겨드랑이나 사타구니 등 지방이 많은 부위에서 지방을 채취하여 이식하여 주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방은 일부 흡수되는 성질이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서는 다시 주입해 줄 경우도 있습니다.
눈재수술 수술시기
	재수술 시기는 수술 후 붓기가 빠지고 완전하게 모양을 잡기까지 6개월에서 1년 정도가 걸립니다. 
	처음 모양이 마음에 안 들더라도 6개월 내지 1년을 기다렸다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기간이 지났다 할지라도 재수술을 진행 여부는 전문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판단해야 합니다. 섣불리 재수술을 결정하게 되면 오히려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고 심한 경우 흉터와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미지
이미지